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는 매일 달리고 싶게 만든다

기사작성 : 2018-07-20 18:04

10K를 달려도 20K LSD를 해도
여전히 빠르고 편안하다

본문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는 매일 달리는 러너들을 위한 러닝화다. 올 가을 마라톤에 나가기 위해 훈련하는 러너들에게 적합한 러닝화이라는 뜻이기도 하다. 장거리를 달리며 페이스를 끌어올리고 있는 러너라면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를 선택할 이유가 많다.


Responsive image


2017년 미국 <러너스월드>의 에디터와 러닝화 테스터들은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에게 '베스트 데뷔'상과 '올해의 러닝화'상을 안겨주었다. ‘플로트라이드 폼’은 수상하기에 충분한 기술이었다.‘플로트라이드 폼’은 달리는 동안 러너의 움직임에 민첩하게 반응하고 쿠셔닝이 좋아 충격을 잘 흡수한다. 최근 러닝화 개발에 있어 주요한 기술인 에너지 리턴 능력도 좋다. <러너스월드> 러닝화 연구소에서 실험한 결과 최고의 쿠션재 중 하나로 손꼽혔다. 그 이유는 소재에서 찾을 수 있다. 페벡스(Pebax)를 사용해서 폼을 만들었는데 이 소재는 다른 플라스틱 소재에 비해 충격에 강하고 단단하면서 유연하다. ‘플로트라이드 폼’은 페벡스의 장점을 러닝화로 모두 가져왔다. '플로트라이드 폼'에 쓰이는 기술은 비단 러닝화 뿐만이 아니라 우주인을 위해 제작하는 리복의 우주화에도 쓰인다.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의 착화감은 우수하다. 뒤꿈치는 힐컵이 단단히 받쳐주고 ‘플로트라이드 폼’이 두툼하게 받쳐줘서 안정적이고 편안하다. 그에 비해 전족부는 탄탄한 느낌이 든다. 뒤꿈치 부분은 폼이 31.2mm인데 비해 앞 부분은 18.6mm로 매우 낮은 편에 속한다. 러너가 달리면서 발을 딛을 때 뒤꿈치의 두툼한 폼에서 충격을 흡수한다. 그리고 지면을 박찰 때에는 폼이 에너지를 빼앗지 않고 지면에 잘 전달되게 도와준다. 충격은 흡수하고 추진력은 북돋아준다. 속도를 끌어올리는 과정이 매끄럽다. ‘패스트’가 붙은 이유다.


View this post on Instagram

[Daily Run] 결국 유혹을 이기지 못하고 달리러 나왔습니다. <러너스월드> 차영우 기자(@eunnok)와 함께요! 직접 신어보니 확실히 가볍더라고요! 무게가 남자 270 사이즈 기준으로 195.6g, 여자 240 사이즈 기준 158.7g이에요! 신기한 건 가벼운데 반발력이 좋아서 발이 자꾸 앞으로 나간다는 점이에요. 발 앞꿈치를 비롯한 발 바깥쪽은 단단하고, 안쪽은 부드러워서 착화감이 좋아요. 지금은 잠깐 달렸지만, LSD(Long Slow Distance) 훈련에 신으면 큰 도움이 될 거예요. 눈을 감았다가 뜨면, 내일이 되어 LSD 훈련하고 싶네요! #오늘러닝성공적 _ #전세계넘버원러닝매거진 #러너스월드 #리복 #플로트라이드런패스트 #러닝화리뷰 #runnersworldkr #Reebok #FloatrideRunFast #runningshoesreview

A post shared by runnersworldkorea, <러너스월드> (@runnersworldkr) on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의 강점은 가벼움에 있다. 사이즈 270 기준으로 195.6g이다.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에 비해 65g이 줄었다. 사이즈 240은 158.7g으로 45.4g이 줄었다. 매우 가벼운 러닝화다. 무게를 줄이기 위해서 신발의 갑피는 엔지니어드 메쉬 소재를 썼다. 통기성이 우수해 한여름에도 쾌적하게 달릴 수 있다. 가볍게 만들기 위해서 내구성과 지지력을 포기하는 경우도 많지만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은 그렇지 않다. 신발의 아웃솔은 고무로 된 트래킹 패드를 거미줄 형태로 감쌌다. 뒤꿈치가 발을 딛는 부분은 패드를 두껍게 덧대 아웃솔의 내구도를 높였다. 미드솔에는 EVA소재로 중창을 보강해 지지력을 높였다. 이만큼 가벼우면서 안정적인 러닝화를 찾기는 쉽지 않다.

올 가을 마라톤에 나가 기록 단축을 위해 훈련하고 있다면 '리복 플로트라이드 런 패스트'를 추천한다. 가볍고 안정적인데다가 가격도 합리적이다. 매일 달릴 때마다 손이 가는 러닝화다.


사진=리복(Reebok) 제공, 김지혜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차영우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8 12월호


전국체육대회에서 만난 육상 선수들의 표정에는 절실함이 가득했다.
러닝 장비를 고르느라 시간을 허비하지 않도록 최고의 아이템을 엄선했다.
도쿄 러닝 컬처가 궁금해서 도쿄의 러닝 크루들에게 직접 물었다.
빨리 달리는 것도 중요하지만 같이 달리는 것도 중요하다. "친구와 함께 하프를"
지금 신청하면 출전할 수 있는 해외 마라톤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홍재민,임진성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