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시티즌 : 나이키 도언베커 줌 플라이

기사작성 : 2019-03-19 12:34

러닝화가 세상을 바꿀 수 있을까?
당연하지

본문


Responsive image


나이키 도언베커 줌 플라이(Nike Doernbecher Zoom Fly)
$170

나이키는 오프 화이트의 버질 아볼로, 언더커버의 준 타카하시 등 유명한 디자이너와 협업한 ‘줌 플라이’ 시리즈를 출시한 바 있다. 그런데 ‘도언베커 줌 플라이’는 만들어진 배경이 다르다. 이 러닝화는 세다르 파크 중학교(Cedar Park Middle School)에 재학중인 페이튼 펜트레스(Payton Fentress)가 디자인했다. 6학년(*2018년 기준, 한국으로 치면 중학교 1학년에 해당한다)인 페이튼 펜트레스는 소화기관 곳곳에 염증이 생기는 만성 염증성 질환인 크론병을 앓고 있는 환자다. 그는 병을 치료하기 위해 매달 오리건 보건 과학 대학(Oregon Health & Science University, O.H.S.U)의 도언베커 어린이 병원(Doernbecher Children Hospital)에서 약물 치료를 받는다. 나이키는 펜트레스를 비롯해 이 병원에서 치료를 받고 있는 6명의 아이들과 운동화를 만들었다. ‘도언베커 프리스타일 컬렉션’ 시리즈의 모든 판매 수익금은 도언베커 병원에 기부된다. ‘도언베커 줌 플라이’의 화려한 색은 펜트레스가 가장 좋아하는 시카고 컵스 야구팀의 그래픽을 참고해 디자인되었다. 세상에서 가장 사랑스러운 러닝화 디자인이다.

사진=트레버 라브(Trevor Raab)

나이키 도언베커 줌 플라이 구매하러 달려가기는 할 수 없어요. 나이키 ‘도언베커 프리스타일 컬렉션’은 아쉽게도 미국에서만 발매되요. 대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을 지금부터 찾아볼까요?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댄 로(Dan Roe)

<러너스월드> U.S. 테스트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20 4월 호


2020년 주목할 러닝화 30개를 뽑았습니다. 대회는 취소되었지만 러닝화는 살 수 있죠.
"허벅지가 아파요." 알고보니 장경인대 증후군이었습니다. 어떻게 관리해야할까요?
자꾸 부상이 찾아온다면 달리는 폼을 객관적으로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281명의 러너가 직접 꼽은 '최애' 러닝화는 무엇일까요?
젊고 빠른 데다가 인스타그래머블한 미국의 엘리트 러닝 팀이 있어요. TINMAN.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