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 바퀴, 더 : 언더아머 러쉬

기사작성 : 2019-06-25 11:59

체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마지막 하나를 견뎌야 한다
언더아머 러쉬가 필요한 이유다

본문


Responsive image
언더아머 러쉬 티셔츠 & 타이츠
러쉬 반팔 티셔츠 6만5천원
러쉬 레깅스 7만9천원


야구 덕분에 ‘언더아머’라는 브랜드를 알게 됐다. 타석에 들어선 타자가 입고 있던 베이스레이어에 처음 보는 로고가 있었다. 그때 당시에는 브랜드 이름을 몰랐기 때문에 인터넷 쇼핑몰에서 비슷한 걸 샀다. 그 옷을 입고 운동을 했다. 효과가 있었냐고? 기억나지 않는 걸 보면 변변치 않았던 것 같다. 지금은 ‘에너지 리턴’ 효과가 있는 언더아머의 ‘러쉬(RUSH)’ 티셔츠와 타이츠를 입고 운동을 한다. 이번에는 효과가 있었냐고?

언더아머는 ‘셀리언트(Celliant)’ 원단을 사용해 최첨단 퍼포먼스 의류를 만들었다. 이 원단은 미네랄을 입자 단위로 분해한 뒤 합성해 제작한다. 혈류량을 증가시켜 근육 회복을 돕는다. 미국 FDA의 승인을 받았다. 언더아머는 작년 리커버리 의류 라인을 통해 이 기술을 선보인 바 있다. 처음 들었을 때는 당연히 반신반의했다. 입기만 해도 혈류량이 증가한다고? 그러던 중 언더아머의 ‘리커버리 트랙 슈트 팬츠’를 입고 11시간 비행기를 탔다. 나는 장거리 비행을 하면 발이 부어서 내릴 때 신발 뒤축을 꾸겨 신는다. 이번에는? 신발을 제대로 신었다. 러쉬 라인은 운동을 하는 동안 회복을 돕는다. 몸에서 발산되는 열 에너지를 적외선 에너지로 변환시켜 되돌려준다. 혈류량이 늘고 체내 산소량이 높아진다. 이 설명을 3분의 2쯤 믿게 됐다.

러쉬 티셔츠와 타이츠를 입고 밖으로 나가 6km를 달렸다. 평소처럼 5.5km는 지속주를 하고 마지막 500m는 빠르게 뛰었다. 마지막에 숨은 찼는데 근육이 뻣뻣하게 굳는 느낌은 거의 없었다. 냉정하게 말해, 러쉬를 입었다고 해서 극적으로 내 운동 능력이 좋아지는 것은 아니었다. 다만 ‘루틴’대로 운동했을 때 힘이 덜 들고 다음날 근육통과 붓기도 덜했다. 이제 나는 대답할 수 있다. “효과가 있네요.”

**

UP 미국 FDA 승인 * 지구력 향상 * 엘리트 선수가 된 느낌
DOWN 러닝용 타이츠와 일반 운동용 타이츠가 다르니 꼼꼼히 살피자

언더아머 러쉬 구매하러 달려가기


사진=이연수


언더아머 러쉬 외에도 에디터들이 먼저 써 본 러닝 기어 리뷰가 <러너스월드 코리아> 6월호에 실려있어요. 6월호는 전국 교보문고와 영풍문고에서 판매하고 있어요. 인터넷 주문 및 정기 구독을 하고 싶다면 ‘주식회사 볕’ 스토어 팜을 이용해주세요.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차영우

<러너스월드 코리아> 에디터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19 12월호


HIGH TECH RUNNING
카본 파이버 플레이트가 '치트키'일까?
지금, 우리 동네에서 가상 마라톤이 열리고 있다?
러닝 GPS 정보가 도시의 분열을 나타낸다?
2019년 올해를 빛낸 러닝 아이템은 무엇일까?
주식회사 볕
03175 서울시 종로구 새문안로3길 7 한글회관 302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신혜경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7-서울종로-0716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