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녀들이여 움직여라, 달려라!

기사작성 : 2020-10-10 12:38

‘Made to Play’, 소녀들이 즐겁게 스포츠 활동할 수 있도록

본문


Responsive image

소녀들아 너희도 야망을 가져라. 그런데 야망을 갖기 전에 운동을 하자. 앞으로 너희들은 갖고 싶은 게 지금보다 더 많아질 거고 또 하고 싶은 일도 많아질 거야. 즉 어떤 ‘목표’가 생길 거야. 그걸 이루기 위해서는 당연히 움직여야 하지. 여기서 움직여야 한다는 말이 굉장히 간단하게 들릴 텐데, 계속해서 몸을 움직이고 단련할 때 느끼는 긍정적인 에너지는 분명 자신이 목표한 바에 다다르는데 크게 도움이 될 거야.

운동은 또 너희들에게 자신감을 줄 거야 운동은 누군가를 이길 수 있는 기회를 줘. 친구든 누구든 상대방과 경쟁해서 이기는 건 솔직히 재미있지. 이기는 순간 짜릿한 기분이! 운동을 하면 이런 성취감을 비교적 쉽게 얻을 수 있어. 성취감을 얻는 횟수가 많아지면 자신감이 높아지지. 그러면 덩달아 ‘용기’가 생길 거야. 그 용기가 너희에게 어떤 어려운 일이 생겼을 때 금방 이겨낼 수 있게 할 거야.

Responsive image

운동을 해서 지금보다 더 강한 체력과 자신감을 기르자 훌륭한 사람이 돼서 너희보다 어려운 사람들을 도와주자. 내일 모레, 10월 11일이 ‘세계 소녀의 날’이야. 너희가 연약하고 어리다는 이유로 괴롭히고 차별하는 사람들이 있는데, 그들로부터 소녀들을 보호하자고 전 세계에 알리는 날이지.

그 친구들에게 지금 당장 어떤 도움을 줄 수 있을까 고민하지 않아도 돼. 도울 수 있는 방법이 없다고 안타까워하지 않아도 되고. 그냥 같이 달리자. 이날 너희가 달려주는 것 만으로도 어딘가에서 웅크린 친구들은 분명 많은 힘을 얻을 거야.

운동을 하고싶은데 같이 달릴 친구나 선생님이 없다고? 그러면 우리에게 연락줘. SNS 계정에 러너스월드(@runnersworldkr), 아이린 코치(@uni_irene), 나이키(@nikerunning) 계정을 태그해서 알리거나 메시지를 보내면 돼.

나이키 NRC 코치 아이린의 응원
Responsive image
“저에게 운동은 특별해요. 어렸을 때 운동장과 동네에서 친구들과 한발 뛰기 놀이나 술래잡기를 하며 뛰노는 것 자체가 큰 즐거움이었는데, 이것이 각종 운동회나 달리기 대회에서 입상을 하며 달리기에 더 큰 관심과 흥미를 지니게 된 계기가 됐어요. 결국 운동과 달리기는 지금의 제가 있게 한 밑거름이 됐죠. 달리기는 재미있기도 하지만 사실 힘든 운동이에요. 하지만 뛰고 난 뒤의 개운함과 그날의 목표를 이뤘다는 성취감을 얻을 수 있어 달리는 순간이 저에게는 지금도 무엇보다 값진 시간이에요. 지금 지쳐 있다면 달리기를 하거나 운동을 해봐요. 그러면 자신감을 얻고, 결국 자신이 목표로 하는 일에 매진할 수 있는 원동력을 얻을 수 있을 거예요.”

나이키 ‘Made to Play’
모든 사람은 움직이도록 만들어졌다. 하지만 왜 유독 스포츠 활동을 즐기는 소녀들은 얼마 없을까? 그 이유가 ‘여자들은 얌전해야 한다’는 일부 사회적 인식 때문일 수 있고 소녀들이 참여할 수 있는 스포츠 활동의 수가 부족하기 때문일 수도 있다. 또 여성 코치나 감독의 수가 남자들에 비해 적기도 하다. 소녀들이 마음껏 놀고 스포츠를 즐길 수 있도록 누가 됐든 그들에게 계속 플레이 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심어줘야 한다.

나이키가 ‘Made to Play’를 외치는 이유다 스포츠를 더 많이 접하며 자신감과 긍정적인 에너지를 얻은 아이들의 미래는 분명 더 건강하고 성공적인 삶의 기회를 누릴 수 있다는 것을 우리 모두는 잘 알고 있다. 나이키는 모든 여성들이 어렸을 때부터 스포츠를 더욱 쉽고 재미있게 접하고, 그들이 운동하는 데 방해가 되는 장벽을 제거함으로써 스포츠에 대한 인식을 새롭게 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NRC ‘세계 소녀의 날’ 미션
Responsive image
나이키에서 10월 11일 ‘세계 소녀의 날(International Day of the Girl)’을 기념해 ‘1km 스피드 러닝’ 미션을 실시한다. 전세계 소녀들의 잠재력과 역량을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그들을 응원하자.

참여방법!
기간 : 10월 11일까지
방법 : NRC 앱을 켜고 클럽 탭에서 ‘세계 소녀의 날’ 챌린지 참여하기 (해당 챌린지는 10월 11일 참여 가능). 10월 11일 1회 포함해 1km를 빠른 속도의 인터벌 러닝으로 2회 반복하는 미션이며, 챌린지에 참여하면 세계 소녀의 날 한정 NRC 배지 제공.


<러너스 월드 코리아> 인스타그램 달려가기
<러너스 월드 코리아> 페이스북 달려가기
writer

by 윤성중

<러너스월드 코리아> 편집장
Responsive image

<러너스월드 코리아> 2020 10월호


여덜 개 호텔에서 쉬며 달렸다. 러너이자 작가들의 定住(정주)와 力走(역주).
러닝이 무릎을 망친다고? 진실을 파헤쳐 보자. 무릎을 망치는건 러닝이 아니야!
코로나 시대의 달리기 동기부여법. 우리가 '왜 달리는지'에 관해 다시 생각해 볼 기회이다.
신으면 "와!" 소리가 저절로 나오는 러닝화 , 수피어, RO-70, Goov-001.
더 높이 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장대 높이뛰기 진민섭과 높이뛰기 우상혁의 브라더 후드.
러너와 따릉이 중 누가 더 빠를까? 오르막 성지 북악에서 열린 힐 클라임 경주!
주식회사 볕
07806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중앙2로 35(이너매스마곡2), 821호
구독문의 : 02-302-1442
대표이사 김도영 사업자등록번호 : 758-88-00295 통신판매신고번호 : 제2019-서울강서-2752호
Copyright © BYUTT.COM All rights reserved.